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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래치/달걀옮기기 게임

달걀 옮기기 게임 만들기2

by 할거없네 2019. 5. 14.

 

지난번에는 달걀을 옮기는 '충돌판정'박스들을 만들었습니다.

이제 그 박스들을 닭 모양으로 넣어줘야 하는데요,

닭이미지를 넣고, 그 위에 박스를 놓아 줍니다.

 

 

박스를 놓는 방법으로 마우스로 적당히 위치를 정해주는 겁니다.

모드가 1이 되면 마우스 선택 모드가 됩니다. 여기서 마우스를 누르면 마우스의 위치를 리스트에 넣어주는 것으로

간단히 만들 수 있네요.

추가된 리스트들은 판정 리스트와 별도로 관리됩니다. 

즉, 마우스로 위치 지정된 리스트들은 게임이 시작 될 때 다른 리스트로 옮겨와서 복제를 하는데요,

그 복제된 리스트들의 값이 변화하면서 닭이 움직이는 것을 반영하죠.

즉, 마우스로 정한 리스트들은 처음 위치를 저장하기 위한 '저장소'인 셈입니다.

키보드로 닭을 요리조리 움직이면 박스의 위치들도 역시 함께 움직이게 됩니다.

이때 닭의 중심이 #x, #y가 되고, 박스들의 위치들은 이 중심에서 일정 값만큼 오프셋한 것입니다.

 

달걀은 모든 충돌상자들과의 위치를 확인(state)하고,

거리를 재서 달걀이 튀어나갈지 안튀어 나갈지 정해주면 됩니다.

 

이제 코딩이 완성이 되면 박스는 숨기고 닭을 내세워서

닭이 달걀을 드리블 하는 것처럼 보이면 되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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