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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트리/엔트리 초급

엔트리 간단한 중력 물리엔진 구현하기

by 할거없네 2020. 4. 28.

안녕하세요. 승승이입니다.

물리엔진에서 간단한 물리엔진을 구현해 봅니다.

 

 

 

 


먼저 코딩하기 전에 앞서서 2가지를 만들어 봅니다.

플레이어는 반드시 '사각형'의 모양으로 그려주세요.

다음은 지형입니다. 장애물로 인식할 부분을 선으로 그려주시고, 나머지 캐릭터가 지나갈 자리는 투명색으로 해줍니다.

 

이제 플레이어에 코딩을 해줍니다.

 


이렇게 해주면 됩니다. 

 

위의 코드를 부분으로 나눠보겠습니다.


 

키보드를 누르면 키보드 값에 따라서 속도를 변합니다.

단, 점프의 경우 1회로 제한하기 위해 점프 변수의 조건이 있습니다.

 

그 아래에는 '중력'이 있습니다. y속도를 -1씩 더하게 되는데, -20까지를 제한을 둔 상태입니다.

너무 빨리 떨어지면 지형을 뚫어버릴 수 있기 때문에 적당한 선에서 제한을 해줘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이동 부분입니다. 이동을 한 다음에 지형에 닿으면 뒤로 가는 부분으로 간단히 만들 수 있습니다.

점프의 경우 y속도가 마이너스(낙하)하면서 지형에 닿은 경우 땅에 닿았다고 판단하여 점프 횟수를 초기화 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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