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트리/엔트리 기초

엔트리기초강좌5. 엔트리 변수 만들기와 설정하기

by 할거없네 2020. 5. 15.

변수와 리스트를 만들고 설명합니다.

 

변수는 자료탭을 누르면 만들 수 있습니다.

1. 변수의 이름을 설정합니다.

2. 변수의 속성을 설정합니다.

- 모든 오브젝트에서 사용 : 모든 오브젝트가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모든 오브젝트 및 복제본이 유일한 하나의 변수를 사용하게 됩니다.

* 일반 변수로 사용 : 일반적인 변수입니다.

* 공유 변수로 사용 : 서버에 저장하는 온라인 변수입니다. (구버전)

* 실시간 변수로 사용 : 서버에 저장하는 온라인 변수입니다. (신버전)

 

- 이 오브젝트에서 사용 : 특정 오브젝트에서 사용합니다. 복제본일 경우 각각 동일한 이름의 변수를 다른 값으로 사용합니다. 복제본에서 따로 사용되는 변수라면 '이 오브젝트에서 사용하는 변수'를 체크하셔야 합니다.

 

 

3. 확인을 눌러서 변수를 만듭니다.

 

 

 

변수의 값과 속성들을 수정하거나 삭제를 하려면 위와 같이 속성탭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1. 눈 아이콘 : 변수를 화면에서 확인 가능 on/off

2. 변수 삭제: 변수를 삭제합니다. 

3. 기본값 : 시작할 때의 초기값을 정합니다. 기본으로 0이 됩니다.

4. 슬라이드 : 플레이할 때 변수를 조절할 수 있는 슬라이드를 제공합니다.

5. 슬라이드 최소/최대값 : 슬라이드의 최소/최대값을 입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