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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트리/엔트리 오토 아레나

엔트리 오토 아레나 만들기2- 체력바와 공격

by 할거없네 2020. 7. 6.

체력바와 공격을 추가합니다.

 

체력바 오브젝트가 추가됩니다.

 

코드는 꽤 길어 보이는데, 체력에 따라서 소숫점을 버리고 다시 10을 곱해서 10단위로 취하여 체력바의 모양을 바꿉니다.

 

모양은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hp뒤의 숫자가 체력을 표시하는 접미사가 됩니다.

 

 

 

 

 

 

다음은 유닛입니다.

 

 

복제본이 생성되는 부분에서 체력이 0이하이면 모양을 숨기게 합니다.

 

그리고 공격 루프에서 공격대상의 체력이 0보다 크면 공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공격대상의 '신호'부분은 수정 예정입니다... 엔트리에서 '함수'기능대신 사용할 목적이었지만 신호의 특성상 코드 순서가 꼬이므로 사용하지 않길 권장합니다.

어쨋든 공격을 하면 '자리'와 '공격력'을 정해서 공격하도록 하는데, 자신의 체력이 0보다 클 때에만 공격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공격하는 미사일 루프입니다. 이동을 완료한 다음에 그 자리에 있는 유닛의 체력을 공격력맞큼 낮춥니다.

나중에 이 공격력 식은 수정 예정입니다.

공격 데미지도 추가 표시해주는게 낫겠네요 ㅎㅎ

 

어쨋든 이렇게 체력바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현재 상태에서는 타게팅에 문제가 있으므로, 다음 포스팅에서 타게팅을 올바르게 만들도록 수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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