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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트리/엔트리 오토 아레나

엔트리 오토 아레나 만들기3- 공격 순위 정하기

by 할거없네 2020. 7. 6.

이번에는 공격 순위를 정해봅니다.

인공지능의 한편이기도 합니다.

랜덤으로 타겟팅을 하기도 하나, 맨 앞의 유닛부터 차례대로 공격을 하도록 순위를 정하는 것입니다.

 

먼저 공격 순위입니다. 첫번째가 7번자리, 두번째가 8번자리, 세번째가 9번자리이고, 그 다음은 뒷열을 공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런 순서입니다. 

순서대로 캐릭터가 hp가 0이면 다음 타게팅으로 정합니다.

이런 순서는 나중에 캐릭터의 종류에 따라서 다르게 정할 수 있습니다. 

저격유닛은 뒷열부터 공격하거나, 도발 유닛은 자신으로 타게팅으로 바꿀수도 있게 만들 예정입니다.

 

 

 

 

이번에는 유닛에만 수정합니다.

 

이전에 방송으로 만들었던 부분이 '랜덤공격'함수로 되어 있습니다.

 

엔트리에서는 함수 내에서 지역변수 사용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지역함수를 사용해서 넣으면 위와 같이 변수명이 알수 없게 되버립니다.

그래도 다행이 동작은 하는데...

 

 

함수 밖에서 만든 코딩을 복사하여 넣으면 다행이 동작합니다.

그러나 엔트리 개발진들은 함수를 개선해서 지역함수를 제대로 쓸 수 있게 만들어 주었으면 하네요. (스크래치의 경우 함수에서 지역변수 사용이 매우 잘 됨)

랜덤 공격일 경우 랜덤으로 지정하여 타게팅을 합니다.

만약에 체력이 0이라면 다시 랜덤을 합니다. 자칫 잘못하면 무한루프에 빠질 수 있으므로 100번 이상일 경우 포기합니다.

 

랜덤공격을 적용한 모습입니다.

그 다음은 본래 목표였던 정해진 순서대로의 공격을 구현해 봅니다.

 

 

 

 

 

 

 

순서 공격은 위와 같습니다.

체력 리스트로부터 1번부터 9번까지 체력이 0 이상인 자리를 찾아서 타게팅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 순서는 앞서 정한 리스트의 순서대로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아군일경우, 적일경우에 따라서 타게팅 번호가 +9가 됩니다.

 

 

 

다음에는 공격 데미지 표시를 넣어야 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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