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움직이기
고양이 스프라이트에 다음과 같이 코딩합니다.
1. 깃발을 놓는다
2. 무한루프를 놓는다.
3. 조건문을 놓는다. if
4. 4개의 조건문을 각각 wasd이동키를 눌렀는가? 로 놓는다.
5. wasd에서 위아래 w, s는 if else로 각각 둘 중 하나의 조건만 되도록 성립
좌우도 마찬가지.
그러나 위아래와 좌우는 동시에 입력 가능함 -> 대각선 이동의 구현을 위해!
6. 조건이 성립되면 움직이도록 한다.
일단 각각 10씩 움직이도록 함.
7. 초기값을 넣어준다. 맨 처음의 고양이의 위치값 : (0,0)
8. 이제 이동값을 변수로 바꿔줍니다.
변수를 사용하는 이유 -> 큰 그림 ^^
9. 이동하는 공식을 속도와 위치로 바꿔줍니다. 키를 누르면 속도를 정하는 것으로 바꿈.
10. 맨 처음의 속도의 값은 무한루프가 처음으로 돌아오면 0으로 해줍니다. 위치는 if문의 위로.
11. 키 입력에 따른 이동값을 좀더 보기 좋게 하기 위해서 블록으로 바꿉니다.
12. 캐릭터의 위치 속도만큼 바꿔줍니다.
위치 변수값의 변화량 -> 속도
13. 위치는 위치 변수값으로 정하도록 합니다.
변수를 먼저 계산 -> 이동하기
의 순서로 바꾼 상태입니다.
왜 이렇게 만드냐? -> 나중에 장애물과 미사일 피하기를 만들 때 자신의 좌표값 대신 변수로 계산해야 렉없이 돌아갑니다.
그것을 구현하기 위한 사전 작업을 한 상태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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