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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래치/스크래치 슈팅 디펜스

슈팅 디펜스 만들기2 - 공격 미사일 만들기

by 할거없네 2021. 2. 2.

 

youtu.be/g043JdKcb80

 

 

 

 

슈팅 디펜스 만들기2
공격 미사일 만들기

이번에는 스페이스바를 눌러서 공격을 만드는 기초적인 코딩을 해봅니다.


1. 새로운 스프라이트 만들기

2. 깃발 하나 놓기

3. 무한루프 놓기

4. 조건문 + 기다리기 놓기
여기서 조건문은 없어도 되긴 하는데
나중에 쓸지도 모르니까... 그냥 넣기로 합니다 ^^

5. 조건 : 스페이스바 놓기
조건문은 그냥 삭제하기로 합니다 ㅠㅠ
필요 없을거 같아서.

6. 복제하기 (자기자신)

7. 기다리기 (wait)
-> 나중에 공격속도 조절용 변수를 만들어서 속도를 넣을 예정입니다. 현재는 0.1초 기다리기로 하였습니다.

8. 변수 만들기
복제본과 원본의 구분을 위한 변수입니다.
반드시 '이 스프라이트에서만 사용'을 체크해 줍니다. (지역변수)
초기값은 0입니다.

9. 복제했을 때 이벤트 넣기(제어탭에 있었네요..)

10. 복제되면 복제됨 변수를 1로 놓기.
1이면 복제본, 0이면 원본인 상태.
나중에 방송하기로 모든 복제본 삭제와 같은 명령을 할 때 필요합니다.

11. 방향은 마우스를 바라보고 약간 이동한 다음에 삭제하도록 움직이기.
11.1 바라보기 (마우스를)
11.2 이동 조금 하기
11.3 이동 완료 후에 복제본 삭제

12. 원본은 숨겨주고 복제본만 보이도록 하기
12.1 모양에서 숨기기를 원본에 놓기
12.2 모양에서 보이기를 복제본에 놓기

13. 공격 미사일의 초기값을 캐릭터(sprite1)의 위치로 놓기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미사일(빨간 공)이 나갑니다 ㅎㅎ

 



지난 시간에 초기값을 놓는 것에 대해서, 변수의 초기값을 안넣었네요 ^^;;

다음에는 스크롤링을 구현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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