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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트리/엔트리 기초

엔트리기초강좌2. 엔트리 화면 설명

by 할거없네 2019. 12. 8.

안녕하세요. 엔트리 기초강좌 2번째 글입니다.

이번에는 엔트리의 화면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엔트리를 제작하면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엔트리는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와 다르게 블록으로 코딩합니다.

스크래치와 유사한 화면입니다만 다른점도 몇개 있습니다.

 

각 창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글씨가 잘 안보이네요...

1. 프로젝트 이름: 프로젝트 이름을 정합니다.

2. 장면: 장면을 선택합니다. (스테이나 배경, 이벤트로 활용 가능함)

3. 플레이 화면: 플레이를 하였을 때의 화면입니다. 해상도는 480x270입니다.

4. 오브젠트 추가하기: 코딩으로 동작 시킬 객체를 말합니다. (스프라이트)

5. 플레이하기: 프로젝트를 플레이 합니다.

6. 오브젝트 및 속성: 오브젝트를 선택하거나 속성을 수정합니다.

7. 탭: 블록, 모양, 소리, 속성(변수나 함수 확인)을 확인하는 탭입니다.

8. 블록탭: 블록의 종류별로 모아놓은 탭입니다.

9. 블록: 코딩에 사용할 블록들입니다.

10. 코딩창: 블록들을 옮겨놓아 코딩을 하는 곳입니다.

11. 메뉴: 저장하거나 공유, 도움말을 보기 등의 메뉴가 모아져 있습니다.

12. 확대 및 축소: 코딩하는 부분을 확대하거나 축소합니다.

13. 휴지통: 사용하였던 블록을 삭제하는 곳입니다.

 

가볍게 엔트리의 개발 환경을 확인하였습니다.

다음은 자주 쓰이는 블록들에 대한 설명을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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