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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트리/엔트리 액션 RPG만들기

엔트리 액션 RPG 만들기 5.몬스터 배치 만들기

by 할거없네 2020. 4. 22.

안녕하세요. 승승이입니다.

이번에는 몬스터 배치를 추가해보겠습니다.

 

 


현재까지는 기본적으로 맵을 배치하도록 되어 있는데,

지금부터는 모드를 3개로 나누겠습니다.

첫번째는 플레이, 두번째는 몬스터배치, 세번째는 맵 에디터 입니다.

 

 

 

모드 글상자 오브젝트를 하나 추가해줍니다.

그리고 '모드'라는 변수를 하나 만들어 주고, 이 모드값에 따라서 글씨를 바꿔줍니다.

또, 번호키를 눌러서 모드를 바꿔줄 수 있도록 만들어 주었습니다.

 

코딩은 위와 같이 쉽게 되겠네요.

이것은 단순히 모드를 바꾸고 표시를 위한 코딩입니다.


다음은 몬스터 배치 오브젝트를 하나 만들어 줍니다.

 

몬스터의 종류는 현재 4개가지로 해서 넣어 보겠습니다.

 

먼저 코딩은 마우스 커서를 따라다니면서 자신의 위치값을 변수로 변환하는 것입니다.

변환식은 위의 코딩을 참고하여 주시면 됩니다.

다음은 몬스터배치 리스트를 만들어 줍니다.

이 리스트는 '실시간 리스트'로 사용해서 저장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처음에 길이를 153개로 놓습니다. 이것은 맵 한칸을 30으로 놓았을 경우에 한 화면에 놓을 수 있는 최대의 몬스터의 수입니다.

 

그 밑에 마우스를 누르면 몬스터에 해당되는 리스트의 값을 변환시켜 줍니다. 마우스를 누르면 1씩 증가합니다.

0이면 몬스터가 없는 것이고, 1부터는 몬스터를 해당 위치에 배치합니다.

현재 4개의 몬스터가 있으므로 0에서 4까지 변환하고, 5가되면 0이 되도록 해줍니다.

마우스를 누르면 해당 번호의 복제본이 생깁니다.

그 밑에 몇줄을 더 추가합니다.

말하기는 무시하셔도 됩니다.

4보다 큰 값이면 0이 되도록 해주고, 마우스의 더블클릭을 방지하기 위해서 마우스를 뗄때까지 기다리는 블록을 놓았습니다.

 


다음은 마우스를 눌러 복제본이 생기면 모양이 바뀌며 등장합니다.

이것은 모드값이 바뀌면 숨기고, 0이 되면 복제본이 사라집니다.

 

현재는 이 몬스터가 맵의 블록과 별다는 차이점이 없지만

곧 전투시스템과 몬스터 애니메이션이 생기기 시작하면 몬스터처럼 활동하게 될 것입니다.

 

 

프로젝트 보기:

http://naver.me/5oOWt5D0

 

Entry

 

playentry.o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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