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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트리/엔트리 액션 RPG만들기

엔트리 액션 RPG 만들기 4.캐릭터 애니메이션 만들기와 캐릭터 만들기 팁

by 할거없네 2020. 4. 22.

안녕하세요. 승승이입니다.

이번에는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추가해봅니다.

 

 


먼저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위한 그림을 그려야 하는데...

한가지 팁을 준다면, 구글에서 검색해서 적당한 캐릭터를 대고 그리는 방법을 사용하는 겁니다.

여기서 적당히 수정을 해서 자신의 캐릭터로 그릴 수 있습니다.

 

이렇게요.. 그러면 수많은 캐릭터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냥 쓰기에는 이미 남들이 만든 캐릭터라 애정도 적기도 하고, 자신만의 게임을 만든다는 취지가 약해지기도 해서...

조금 더 수정해서 자신의 캐릭터로 바꿔서 쓰기로 합니다.

 

제가 자주 사용하는 그림 그리는 프로그램은 '잉크스케이프'입니다.

무료 벡터 툴이기 때문에 자주 애용합니다.

이것보다 더 좋은 성능의 프로그램은 Adobe사의 일러스트레이터가 있겠네요. 대신 이건 비싼 유료툴입니다.

그래서 그냥 간단하게 설치하고 사용할 정도라면 잉크스케이프를 추천드립니다.

 

위와 같이 한번 더 그리는 것인데, 저는 머리색이나 귀를 넣어서 저의 캐릭터로 그렸습니다.

시간이 좀 남아돈다면 옷이나 머리스타일도 바꿀텐데 그냥 대충 만드는 게임? 이기 때문에 일단 이렇게 쓰기로 합니다 ㅎㅎ

그림이 준비 되었다면 이제 엔트리에 집어 넣기로 합니다.


캐릭터 애니메이션 오브젝트를 만듭니다.

그리고 이미지들도 넣어줍니다.

여기서 이미지들의 '이름'의 규칙을 잘 정해주셔야 합니다.

저는 캐릭터라는 의미로 c를 첫글자에 뒤의 각각의 숫자들로 방향과 번호를 부여하였습니다.

예를들어 c1은 아래, c2는 왼쪽, c3는 위가 됩니다.

오른쪽은 왼쪽의 좌우 대칭이기 때문에 무시하기로 하였습니다.

그 다음에 오는 번호는 c1-1은 아래1, c1-2는 아래2... 이런식으로 순서대로 움직이는 모션이 됩니다.

 

그리고 코딩은 일단 화면의 어딘가로 계속 움직여 줘야 하는데...

 

이렇게 캐릭터에 가도록 합니다.

여기서 '캐릭터' 오브젝트는 기존에 만들었던 빨간 박스로써, 유저가 직접 움직이는 개체입니다.

먼저 캐릭터 방향이 상하좌우의 조건에 따라서 각각에 맞는 방향을 가지는 코딩을 해줍니다.

 

 

 

현재 캐릭터가 봐는 방향을 '변수'로 결정하게 해두고, 그 변수값에 따라서 모양과 이동방향을 결정해 주었습니다.


여기에 하나 더 시작하기와 무한루프를 만들어 주고 코딩을 합니다.

캐릭터 모양 순서는 0.2초마다 1씩 바뀌고 4보다 크면 다시 처음으로 갑니다.

각 모션에는 4개의 이미지가 있는데, 이것을 순서대로 바꾸게 함으로써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게 하기 위함입니다.

 

 

이정도면 캐릭터 애니메이션은 쉽게 적용이 되겠네요.

 

 

코드보기:

http://naver.me/5oOWt5D0

 

Entry

 

playentry.o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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