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크래치/스크래치 디펜스

스크래치로 팔라독 같은 게임 만들기- 4. 이동 조건 만들기

by 할거없네 2017. 11. 1.

안녕하세요. 승승이입니다.

캐릭터가 이동하는 조건을 만들어서 이동할지 안할지 결정해줍니다.

앞에 적이 없다면 이동, 적이 있다면 멈춰서 싸우겠죠?

즉, 적이 앞에 있냐 없냐를 판단해 주는것이 이번에 만들고자 하는 내용입니다.


이제 이동조건에 @공격함 을 넣습니다.

상대가 공격범위에 들어가면 @공격함 을 수행합니다.

공격할지 이동할지의 조건도 만들어 주는데요,

이동조건은 아군유닛의 모든 x좌표와 비교해서 그 차가

0보다 작고 (유닛이 0보다 왼쪽에 있고)

-10보다 크면 (-10보다 오른쪽에 있으면)

공격하는 것으로 만듭니다.




아군도 동일하게 만들어 줍니다.

단지, 공격범위 대상이 좌우대칭하는 조건으로만 바꿔주면 됩니다.



이걸 깜빡했는데, 여러번 수행하는 블록들은 화면 새로고침없이 실행하기가 필수입니다.



이제 유닛들이 앞으로 가다가 적을 만나면 일단 멈춥니다.

이제 멈춘 유닛들이 앞에 있는 적에게 서로 공격하게 만들어야 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