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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래치/스크래치 디펜스

스크래치로 팔라독 같은 게임 만들기- 5. 기본 스텟 만들기

by 할거없네 2017. 11. 3.

안녕하세요. 승승이입니다.

이제 유닛의 기본적으로 필요한 몇가지 사항을 만들어 볼까 합니다.

유닛의 기본적으로

1. hp

2. 공격력

3. 방어력

4. 이동속도

5. 공격속도

6. 공격범위

이정도 되겠네요.

혹시나 더 있다면 스킬이라던지, 회피율이라던지 그런게 있겠네요.


캐릭터에 따라서 공격력이 쎈 것도 있고 hp가 쎈 것도 있고 그럴 겁니다.

그래서 스텟들을 구분하였는데요,

일단 캐릭터 1의 스텟을 다음과 같이 만든다고 가정합시다.


1. hp: 100

2. 공격력: 10

3. 방어력: 0

4. 이동속도: 3

5. 공격속도: 5

6. 공격범위: 10


이와 같은 데이터를 따로 정리하기 위해서 db스프라이트를 만들어 줍니다.



db스프라이트들은 미리미리 정해둘 데이터들을 저장할 공간으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캐릭터 1에 대한 스텟을 리스트로 저장해봅니다.

먼저 디비 초기화를 만들어 주는데요,

디비리스트의 개수를 정해줍니다.

여기서 유닛 1개당 10개의 스텟을 가진다고 가정합니다.

6개는 미리 정해둔 것이고 4개는 현재 사용하지 않는 스텟으로 미래를 위해 비워둔 것입니다.

게임이 완성도가 높아지면 스킬이나 속성등을 추가할 수도 있는 여지를 미리 만들어 둔 거죠.


그다음 정해둔 수치대로 순서대로 스텟을 넣어둡니다.


5.1 기본 스텟 만들기 - 적용하기

이제 db로부터 저장한 리스트를 캐릭터에게 부여합니다.

먼저 복제된 개체가 사용할 지역 리스트를 만들어 주고


n번째 유닛타입으로 소환시키면 (n-1)x10번째 다음부터 1, 2, 3,... 의 스탯을 넣어줍니다.

만약에 1번째 유닛타입이라면 1,2,3,... 2번째 유닛타입이라면 11,12,13... 의 리스트를 @unit_stat에 넣어줄겁니다.



5.2 기본 스텟 만들기 이동속도, 공격범위 적용


이동속도는 이동하는 부분에 4번째 리스트로

공격범위는 6번째 리스트로 정해진 번호대로 넣습니다.



5.3 기본 스텟 만들기 적 유닛 적용

유닛과 동일하게

소환시 타입별로 스텟을 부여시키고,

공격범위 및 이동속도에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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