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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트리/엔트리 rpg maker

엔트리 rpg 메이커2 - 타일 블록 설정

by 할거없네 2021. 11. 3.

블록은 캐릭터나 몬스터보다 조금 더 간단합니다.

마우스나 혹은 다른 방법으로 블록을 지정해주면 되는 간단한? 구조입니다.

대신 클라우드 리스트를 통해 1만7천개의 블록을 저장하고, 캐릭터가 맵을 넘나들도록 만들어 주는 것이 조금 어렵겠네요.

 

일단 타일을 복제합니다. 30x30 크기의 타일로 전체 맵을 덥는데 필요한 가로세로 갯수를 계산해서 복제해 주면 됩니다.

맵 하나당 170개의 타일이 덮히고, 10x10의 맵을 만들 것이라서 데이터는 17000리스트가 필요합니다.

복제되고 있는 타일들... 시간이 걸리니까 로딩화면을 따로 만들어 줘야 겠네요.

 

 

 

복제가 된 후에 마우스로 누르면 타일을 바꿀 수 있도록 코딩을 해줍니다.

 

 

다음은 모양을 바꿔주는 부분입니다. 0.1초의 딜레이가 있는데, 모양바꾸기를 170개가 동시에 계속 바꾸면 느려지기 때문에 넣어주었습니다.

저장되고 있는 리스트는 서버에 저장되는 리스트를 사용해서 자동으로 저장되게 만들었습니다.

스크래치는 기본적으로 에디트모드에서는 변수의 마지막값이 저장되는데, 엔트리는 그게 안되어서 서버의 힘을 빌릴 수 밖에 없네요 ㅠㅠ

 

 

지금은 마우스로 하나하나 클릭해서 바꾸는 형태인데, 타일을 고르는 메뉴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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