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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트리/엔트리 rpg maker

RPG 만들기 연재 강좌 1. 캐릭터 움직이기

by 할거없네 2021. 11. 19.

어떤 게임을 만드는 것인지 궁금하면 아래의 링크를 보시기 바랍니다 

 

https://redpkzo.tistory.com/210?category=1238816 

 

엔트리 rpg 메이커 근황 - 21년 11월 18일

rpg메이커라는 이름으로 시작한 프로젝트인데, 맵타일 배치 및 몬스터 배치를 시작하고 나머지는 무난한 시스템 장착 예정입니다. 타일 장착하는 모습 몹을 배치하기

redpkzo.tistory.com

 

 

가장 처음 만들면 나타나는 엔트리봇입니다.

모양은 적당한 크기의 사각형으로 만들었습니다.

 

위치와 속도는 모두 변수로 만들어 줍니다.

 

나중에 장면전환을 사용할 때를 대비해서 시작하면 '장면'시작하기로 만들어 줍니다.

 

키보드를 누르면 속도가 결정됩니다.

속도가 결정되면 위치가 변화합니다.

위치값에 따라서 엔트리봇의 위치를 정합니다.

 

왜 귀찮게 움직이기 3단계를 만들었냐 하면은 움직이는 순서 사이사이에 여러가지 상황을 더 추가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강제로 이동하거나 벽을 탐지할 때 등 기능을 추가할 때 저 로직 사이사이에 추가되어 들어갈 예정입니다.

기초적인 움직임의 뼈대라고 볼 수 있습니다.

 

 

 

 

코드 보기:

 

 

https://playentry.org/project/619713fbf3175901cae99d8b

 

 

영상으로 보기:

https://youtu.be/tQi9kYpBheA

 

다음강좌:

https://redpkzo.tistory.com/212

 

2. 타일만들기

이전강좌: https://redpkzo.tistory.com/211 다음강좌: 맵의 바탕이 되는 타일을 만들어 봅니다. 타일 스프라이트 하나 만들어 줍니다. 장면이 시작이 되면 타일을 복제합니다. 참고로 변수들의 기호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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