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게임을 만드는 것인지 궁금하면 아래의 링크를 보시기 바랍니다
https://redpkzo.tistory.com/210?category=1238816
가장 처음 만들면 나타나는 엔트리봇입니다.
모양은 적당한 크기의 사각형으로 만들었습니다.
위치와 속도는 모두 변수로 만들어 줍니다.
나중에 장면전환을 사용할 때를 대비해서 시작하면 '장면'시작하기로 만들어 줍니다.
키보드를 누르면 속도가 결정됩니다.
속도가 결정되면 위치가 변화합니다.
위치값에 따라서 엔트리봇의 위치를 정합니다.
왜 귀찮게 움직이기 3단계를 만들었냐 하면은 움직이는 순서 사이사이에 여러가지 상황을 더 추가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강제로 이동하거나 벽을 탐지할 때 등 기능을 추가할 때 저 로직 사이사이에 추가되어 들어갈 예정입니다.
기초적인 움직임의 뼈대라고 볼 수 있습니다.
코드 보기:
https://playentry.org/project/619713fbf3175901cae99d8b
영상으로 보기:
다음강좌:
https://redpkzo.tistory.com/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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