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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12월 18일 리듬게임 만들기 근황

by 할거없네 2017. 12. 18.


현재 리듬게임을 마무리 하고 있습니다만, 여전히 버그가 좀 있네요.

가장 큰 버그로는 키를 최초 누를 때 렉걸리는 현상과, 렉으로 인해서 키가 안보이는 현상 등이 있습니다.



현재 리듬게임 만들기 마지막 단계는 악보를 구현하는 것입니다.

위와 같이 엑셀로 만든 악보를 스크래치에 옮길 수 있도록 하는 작업을 하였습니다.


엑셀에 있는 데이터를 각 라인(a,s,d,f)에 따라서 넣어 준 후에



그 데이터를 다시 리스트로 바꾸는 작업을 통해 구현하였습니다.


이걸로 끝, 이라고 생각했지만 테스트 결과 키를 누르면 어디선가 오류가 발생하는 바람에 이걸 찾아내는 추가적인 디버깅작업을 해야겠습니다.




추가.

해당 부분은 수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어디가 오류였는지 찾아냈는데요, 노트가 y좌표 어느 일정 이하가 되면 사라져야 합니다. 그런데 사라지는 타이밍에 맞춰서 키를 누르게 되면 2번 사라지는 꼴이 되어 버그가 생긴 것입니다.

노트 삭제 조건에서 y좌표의 기준을 -150에서 -180으로 수정함으로써 버그는 수정이 완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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