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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2018년 1월 18일 프로젝트 근황

by 할거없네 2018. 1. 18.


온라인 게임을 만들기위한 테스트를 진행해보았습니다.

이전에도 테스트를 하다가 포기했는데, 통신에 관련한 지식이 필요하겠네요.

일단은 주어진 변수를 가지고 여러사람이 건들게 되면 그 모든 데이터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능한가가 문제입니다.

예를들어 클라우드 변수 하나를 A는 1이라고 명령하고, B는 2라고 명령을 하면 1값과 2값을 순차적으로 주도록 해야 하는데 그것이 스크래치에서 어떻게 구현을 해야 할까 고민해봐야 할 문제입니다.


물론 이걸 구현한 사람은 있겠는데 프로젝트를 아직 찾질 못했습니다. 보긴 봤는데 다시 검색해보니 찾을수가 없네요.


이걸 무시하고 만드는 방법으로는 4인정도의 소수인원으로 플레이를 가능하게 하는 것입니다.

일단 가능하다면 이것으로 시작해 볼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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