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크래치/스크래치 왕초보

스크래치 왕초보3. 변수 바꾸고 말하기

by 할거없네 2021. 4. 25.

이번에는 변수를 고양이가 말하도록 만들어 본다.

 

 

먼저 '이벤트'에서 깃발을 클릭했을 때 블록을 먼저 놓고

형태에서 말하기를 놓는다.

그러면 고양이는 깃발을 누르면 안녕!이라고 말을 한다.

말하기 앞에 써있는 글자를 말하는 것이다.

 

이제 변수를 말하도록 바꾸기 위해서는 변수를 넣는다.

스크래치를 시작하면 기본으로 제공되는 변수인 '나의 변수'를 한번 넣어본다.

 

 

고양이는 변수의 이름인 '나의 변수'라고 말을 안하고 변수의 값인 '0'을 말한다.

이제 변수값을 바꿔보자.

 

~으로 정하기의 블록을 말하기 전에 놓는다.

고양이가 하고 싶은 얘기를 자유롭게 정해주면 된다.

 

변수값을 정하는 대로 고양이가 말을 하게 되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