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프로젝트/작성중

(제작일지) 레나 인 더 스페이스 월드

by 할거없네 2021. 5. 14.

 

엔트리로 만들어보는 새로운 게임

게임 제목은 레나 인 더 스페이스 월드라고 지어봄.

 

우주를 배경으로 한 이유가 적들을 외계인으로 해서 물리 규칙을 안넣기 위함.. 엔트리가 고속 계산이 버거워서 물리법칙을 적들까지 만들 경우 엄청난 렉이 동반한다 ㅠㅠ

 

이 게임에 넣은 특이한컨셉이 2개가 있는데 하나는 내가 발판을 만들어서 싸우는 것이다.

마우스로 발판을 만들고 미사일을 쏘면서 적들을 격추시키는 것이 목표.

 

두번째는 스킬 노드이다.

다양한 스킬을 찍어서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캐릭터를 성장하는 것이 주요 요소 중 하나이다.

 

 

 

300개의 스킬 노드를 만들었고, 스킬을 찍으면 근처의 노드들이 활성화 되도록 만들었다.

이때 여기서 300개의 스프라이트 복제를 사용하였는데, 이 점은 스크래치가 구현할 수 없는 기능이다 ㅎㅎ

 

전투 자체는 탄막게임과 유사하게 만들 예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