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프로젝트/작성중

물리엔진 제작 중

by 할거없네 2018. 4. 25.

제작과정은 생략하고 현재까지 만든 결과물에 대해서 써볼까 합니다.


다각형의 충돌 여부 확인은 먼저 삼각형부터 공략해야 합니다.

삼각형안에 점이 들어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을 계산하는 것으로 삼각형 3개의 점으로 3개의 직선방정식을 구해야 합니다.

이때 y=ax+b의 형태의 방정식으로 작성하지 말고 ax+by+c의 형태로 각각 3개의 직선방정식을 구해야 합니다.



다각형과 별도로 충돌확인이 쉬운 사각형의 경우 충돌시의 물리적 행동을 하도록 규칙을 작성해줍니다.

이때 사용한 리스트들은 생각보다 많은데, 이전속도와 미래의 위치를 리스트로 정리해서 사용해야 그나마 버그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현재 발생하는 버그로는 겹쳤을 때 비정상적으로 행동하는 것인데, 겹쳤을 떄의 행동규칙을 만들어주어야 할지 혹은 다른 물리적 규칙을 넣어야 할지 그 해결방법을 모색중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