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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트리/엔트리 액션 RPG만들기

엔트리 액션 RPG 만들기 10. 로딩바 추가

by 할거없네 2020. 5. 12.

 

 

 

이번에는 로딩창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엔트리에서는 어쩔 수 없는 로딩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리스트의 복제라던지, 오브젝트의 복제를 할 때 약간의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변수를 2개 만들어서 로딩값 변수가 완료값에 도달할때가지 로딩화면을 띄우고 기다리게 만들 것입니다.

로딩값은 유닛의 복제라던가 리스트 복제등을 수행하는 모든 값들입니다.

 

이런식으로 복제하기가 수십~수백번을 반복해야 하는 곳에 1씩 더하도록 만들고, 최종적으로 복제가 완료되었을 때의 값을 입력하는 것입니다. 저의 경우 변수값을 모두 더해보니 477이 되네요.

 

로딩바 오브젝트를 하나 추가합니다.

코딩은 간단합니다.

적당한 위치에서 로딩바를 그려주고, 로딩이 끝나면 지운 다음에 더이상 기다리지 않는 것입니다.

여기서 만약에 새로운 로딩을 해야 한다면 로딩값을 조금 줄여준 다음에 다시 더해주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로딩중이라는 글상자에 문구도 추가하였습니다.

역시나 비슷합니다.

 

엔트리에서 477개의 복제를 수행하는데 거의 9~10초가 걸리네요 ㅠㅠ

오브젝트의 수가 제한이 없다는게 장점인데... 느린건 또 단점이 되네요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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