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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트리/엔트리 액션 RPG만들기

엔트리 액션 RPG 만들기11.5 버그 수정(제작모드와 연계 추가 코딩)

by 할거없네 2020. 5. 13.

몬스터 애니메이션을 추가한 뒤로 버그를 일부 수정이 필요하여 추가 포스팅을 합니다.

아마 유튜브 영상으로는 빠져 있는 내용입니다.

 

이 프로젝트에서는 게임 내에서 몬스터와 맵 타일을 배치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서 몬스터 애니메이션과 몬스터 배치와의 연계를 빠져버렸는데...

유튜브에서 이걸 고친다고 영상을 찍으면 시간이 걸릴게 분명하기에... 왜냐면 처음 해보는 것이라서 과연 잘 고쳐질지 이것저것 건들여야 하는거라 영상찍으면서 말을 하면서 하면 입도 아프고 시간도 더 걸리거든요 ㅠㅠ

 

그래서 고친 다음에 고친 내용을 따로 블로그에 정리해서 올립니다.

 

주요 고치는 곳은 '몬스터배치' 오브젝트입니다.

기존에는 몬스터를 배치한 만큼만 복제를 하였는데, 로딩바가 추가됨으로써 그냥 모든 맵에 배치를 하기로 하였습니다.

즉, 타일과 동일한 것입니다.

복제하고 수행하는 부분에서 마우스가 닿고 클릭이 되면 모양을 바꾸고 리스트의 값도 바꿉니다.

타일과 거의 동일한 느낌으로 코딩이 바뀌었습니다.

0이 되버리면 기존에는 복제본 삭제하기가 있었지만 이제는 숨기는 것으로 되었습니다.

 

 

나머지 몬스터와 애니메이션은 모드가 3일때 배치 타일로 이동하고 초기화 되도록 해야합니다.

 

(중간 생략)

 

몬스터가 복제가 되면, 모드가 1이면 몬스터로써 활동하게 되는데, 1이 아닌 제작모드로 들어가는 경우 몬스터 배치자리로 이동하고 대기를 타도록 합니다.

모드가 1일 때까지 기다립니다.

체력 부분은 몬스터의 타입에 따라서 바꿀 예정입니다. 현재는 4종이 있는데 아직 몬스터 스텟이 정해지지 않았기 때문에 체력이 100으로 고정됩니다.

 

마지막으로 애니메이션에서는...

 

모드가 2나 3이 되면, 즉 제작모드가 되면 체력과 상관없이 배치된 곳에서 모습을 보이게 됩니다.

몬스터와 전투를 해서 제거하였더라도 제작모드로 바뀌면 다시 살아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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