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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트리 액션 RPG 만들기11.몬스터 애니메이션

by 할거없네 2020. 5. 13.

 

 

드디어 몬스터 애니메이션을 추가합니다.

몬스터가 지금까지 간단한 상자로 표시되어있었다면 이제부터는 몬스터를 모양을 넣어줍니다.

 

 

 

 

 

 

먼저 몬스터 애니메이션 오브젝트를 하나 만듭니다.

 

 

모양을 보시면 몬스터 애니메이션에 해당되는 그림이 4방향 4개씩 총 16개가 있습니다.

몬스터 스프라이트들은 직접 제작하시는것도 좋지만 아무래도 시간도 많이 걸리는 부분도 있어서...

rpg maker의 소스들을 조금 활용하시면 구하기도 쉽고 편안합니다.

 

복제를 해줍니다. 153개를 복제를 해서 화면에 전부 깔아줍니다.

 

먼저 몬스터 애니메이션은 몬스터 위치에 계속 이동하도록 만들어 줍니다.

체력이나 상태에 따라서 보이게 하거나 숨기도록 합니다.

 

복제가 되면 모양을 바꿔줍니다. 0.1초마다 번호를 바구게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몬스터방향리스트'가 있는데 이것도 추가해줘야 합니다. 몬스터가 마지막으로 이동한 방향에 따라 결정해주는 리스트입니다.

 

몬스터의 방향은 '몬스터'의 인공지능 부분에서 수정합니다.

상하좌우의 명령어를 받게 되면 자신의 리스트값의 방향값을 결정해 주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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