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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트리/엔트리 슈팅 RPG

엔트리 슈팅 RPG 만들기 6. 스텟 시스템 만들기

by 할거없네 2020. 9. 12.

youtu.be/NovwZBtWGZg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스텟 시스템을 만듭니다.

 

먼저 스텟 시스템을 다룰 오브젝트 하나 만듭니다.

 

이전에 정해둔 스텟에 대한 공식을 그대로 값으로 정합니다.

현재는 구현이 안되어 있는 단순한 값들이지만 일단 이렇게 만들어 줍니다.

 

 

다음은 일부 스텟은 꾸준히 값들이 업데이트 되도록 계속적으로 계산하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다음은 스텟 글상자 오브젝트를 만듭니다.

 

여기서는 총 14개를 복제한 다음 글씨를 써줄 것입니다.

 

14까지 이런식으로 코딩합니다.

위치와 글쓰기만 있으니 간단한 코딩입니다. ㅎㅎ

 

 

 

다음은 스텟창입니다.

이전시간에는 버튼을 누르면 게임이 멈추고 스텟창이 표시되는데, 이번에는 스텟 버튼을 눌러서 스텟을 증가시키도록 합니다.

 

위와 같이 복제를 해줍니다.

11개정도가 필요하네요.

1이면 바깥의 스텟창이 됩니다.

2이면 첫번째 버튼이 됩니다. 

이 버튼은 스텟포인트가 0보다 크면 활성화 되어서 str를 증가시켜줍니다.

str이 증가되면 증가량값도 올라가는데, 나중에 취소를 누르면 이 값만큼 스텟포인트로 회수되고 str은 이전으로 돌아갑니다.

나머지 3번부터 5번까지는 거의 동일합니다.

단지 위치와 어떤 스텟을 올리느냐의 기능만 조금 다를 뿐입니다.

 

 

 

 

 

여기까지는 스텟을 올리는 버튼입니다.

 

그 다음에는 별도로 추가한 건데, 스텟의 설명문과 적용/취소 버튼입니다.

6번부터 9번까지는 설명을, 10, 11번은 각각 적용/취소 버튼입니다.

 

이렇게 되었습니다.

보이는 조건은 스텟 선택 변수값에 따라서 설명이 보이기도 하거나 숨기게 합니다.

적용/취소 버튼의 경우 스텟을 증가시키면 나타나는 버튼입니다.

적용을 누르면 스텟이 확정되나, 취소를 누르면 증가량만큼 스텟포인트를 다시 획득하고 올린 스텟들은 다시 되돌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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