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스테이지들을 추가합니다.
지나번 강의때와 동일하게 스테이지들을 추가해서 그림들을 늘려줍니다.
맵 오브젝트에서 추가된 맵들을 넣습니다.
이렇게 18개 조각이 추가되어 스테이지는 1~3까지 되었습니다.
나머지 스테이지들도 계속해서 추가하기 쉽도록 미리 시스템을 구상한 것입니다.
여기서 코딩은 이미 지난 시간과 동일합니다.
영상에서는 버그잡고 원인을 찾는 것에 시간을 많이 사용하였지만 여기서까지 그 과정을 담을 필요가 없는거 같아서 생략합니다.
다시 지난번의 내용을 상기하자면,
맵은 복제가 되어서 스테이지와 번호에 따라 조각의 모양이 결정됩니다.
그리고 복제가 되면 자신의 위치와 모양이 정해집니다.
스테이지가 실시간으로 바뀌는 것에 대응하여 모양이 계속 바꾸도록 되었습니다.
일부 오브젝트들에서 오류가 날 수 있는데, ~에 닿았는가가 있을 경우 복제하면서 모양바꾸거나 하면 오류가 발생하는거 같습니다. 그래서 '로딩'변수값을 사용해서 준비가 되었을 경우 실행하도록 기다리기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런식으로 기다리기를 사용해서 순서대로 준비가 되도록 합니다.
그리고 현재 테스트용으로 키보드 1~3을 누르면 스테이지도 1~3으로 변화하도록 하였습니다.
이것은 나중에 워프가 생기면 동일하게 동작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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