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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트리/엔트리 슈팅 RPG

엔트리 슈팅 RPG 만들기 5. 정지기능, 스텟창 추가하기

by 할거없네 2020. 9. 7.

youtu.be/7VqJUX9Ns8A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정지기능과 스텟창을 추가합니다.

 


먼저 정지기능을 추가해봅니다.

기존의 오브젝트들에서 돌아가던 무한루프를 일시정지 시키는 역할입니다.

 

일단 스텟창이라는 오브젝트에서 주로 사용할 예정이라서, 스텟창 오브젝트를 추가하고 아래와 같이 q를 눌렀을 때 일시정지라는 변수값을 0 또는 1로 변화하도록 합니다.

 

그 다음에 할 일은 일시정지 값이 0이 아니면 일부 프로그램이 일시정지하는 것입니다.

무한 루프가 시작하는 곳에서 일시정지가 0이 될때까지 기다리기를 넣어주는 것으로 간단합니다.

그러나 무한루프가 도처에 널려있기 때문에 어디에 넣어야 하는지 자기가 만든 프로그램에 대해 이해를 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게임중에 돌아가는 요소들인 캐릭터/몬스터/미사일/데미지표시 등등 각종 오브젝트들에 추가해야 하고, 나중에 추가되는 다양한 애니메이션과 맵들도 함께 지속적으로 추가를 해줘야 합니다.

 


그 다음엔 스텟창을 만들어 봅니다.

 

파워포인트에서 적절히 양식을 만들고 그림으로 저장한 다음에 스텟창 단축키를 누르면 보이도록 합니다.

여기서는 스킬창 단축키를 q로 지정하였습니다.

q를 누르면 스텟창이 보이게 됩니다.

 

그 다음에는 엑셀로 스텟에 대한 시스템 구상한 내용들을 정리합니다.

스텟이 한두개가 아니고 얽히고 섥히고 복잡하게 되어 있기 때문에 만드시 어딘가에 정리하셔서 규칙을 잘 정하셔야 합니다.

 

빈칸들이 많은데 여기서 빠져있는 무언가를 채울 것입니다. 그때그때마다 구상에서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모자른 것이 많습니다. 여기에 없는 것으로는 경험치와 돈들이 있겠네요... 이렇게 나중에 생각나면 근처에 추가할 수 있도록 빈칸을 놓은 것입니다.

 

다음에는 이 스텟시스템을 본격적으로 일부 구현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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