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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트리/엔트리 슈팅 RPG

엔트리 슈팅 RPG 만들기 1.- 유닛과 맵 기초다지기

by 할거없네 2020. 9. 3.




안녕하세요.

요즘에 다른 게임들을 하다가 간만에 창작 의지가 불타올라서...

간단히 슈팅 게임을 만들다가 이것저것 붙여져서 슈팅RPG게임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현재까지 만든 것을 적당히 올려보자면

 

 

 

 

 

 

위와 같이 나름대로의 스크롤링과 스텟, 스킬들을 구현하는 슈팅 게임입니다.

엔트리라는 나름 제한적인 조건이지만 현재 렉없이 잘 돌아가네요... 이놈의 렉때문에 게임을 얼마나 수정했는지... ㅋㅋ

 

처음시작부터 대충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youtu.be/tcldoOpZkAU

 

 

 







 

먼저 장면 1과 2가 있습니다. 장면을 추가한 다음에 시작하자마자 게임으로 넘어가도록 하였습니다.

나중에 여기에 타이틀이나 오프닝같은걸 넣을 예정입니다.

 

 

코딩은 '장면1'에서 코딩을 합니다.

 

 

 

오브젝트는 3개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모양은 적당히 대충 동그라미 네모 따위로 했습니다 ㅎㅎ

 

 

 

 

 

 

 

먼저 미사일 오브젝트입니다.

유저가 총을 쏘면 미사일이 나가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코딩은 위와 같이 합니다.

먼저 장면이 시작하면 유저를 중심으로 돌게 만듭니다.

그리고 마우스를 누르면 자신을 복제합니다.

복제가 되면 미사일 모양으로 되어서 앞으로 조금 나아갑니다.

여기서 몬스터와 충돌해서 전투하는 것은 나중에 추가하기로 하고 일단 뼈대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다음은 유저입니다.

이동하고 전투하고의 기본 캐릭터이죠.

현재 대략적으로 3가지 파트로 나눠집니다.

 

 

 

일단 이동하는 부분인데, 키보드를 누르면 속도 변수가 변경되어서 이동하도록 합니다.

 

 

그 변수로 인해서 X좌표를 이동한 다음에 맵에 닿았는지 확인하고 이동이 완료합니다.

다음에 Y좌표를 이동한 다음에 다시 맵에 닿았는지 확인합니다.

장애물 인식은 X, Y좌표 각각 한번씩 최소 2번을 확인해줘야 매끄럽게 진행될 수 있습니다.

장애물을 뚫고 간다면 이부분을 다시 확인하시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스크롤링 부분입니다.

이동이 완료된 다음에 특정 좌표를 넘어가면 되돌아가고 대신 '스크롤'좌표를 움직입니다.

이 좌표는 모든 몬스터와 총알, 맵을 뒤로 움직이게 해서 캐릭터가 앞으로 나아가는 착시를 보여줍니다.

 

 

 

 

 

마지막 3번째인 맵입니다.

 

 

맵이 하는 일은 아직은 스크롤만큼 뒤로 가는 것입니다.

 

 

여기까지는 매우 쉽게 만들었습니다.

다음에는 몬스터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썸네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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