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몬스터의 기본적인 사항과 데미지 표시를 만들어 봅니다.
일단 몬스터 오브젝트를 사각형으로 하나 만들어 봅니다.
몬스터도 사람이랑 비슷한데 다른 점은 복제하기를 해서 자동으로 움직인다는 겁니다.
테스트용으로 2개를 만들어 봅니다.
지역변수를 사용해서 위치와 체력을 설정해 두었습니다.
몬스터의 경우 2개의 무한루프를 가지는데, 하나는 인공지능이고 두번째는 움직임입니다.
인공지능에 의해 결정되는 변수의 값을 통해서 움직이거나 공격하는 것이지요.
위와 같이 간단하게 좌우로 움직이도록 속도 변수를 시간에 따라 변화하도록 하였습니다.
두번째 루프는 몬스터가 변수값에 따라 움직이거나, 유저가 쏜 미사일에 피격되어 체력이 깎이도록 하였습니다.
다음은 미사일 부분인데, 몬스터가 유저가 만든 미사일에 의해 공격을 당하도록 추가 수정이 됩니다.
미사일이 만들어 앞으로 가다가 몬스터에게 닿을 수 있습니다.
이때 복제본이 바로 삭제가 되면 데미지 처리가 불가능하므로, 누가 맞았는지 알수 있도록 위치값과 공격력값을 리스트에 남겨놓고 삭제하도록 합니다.
이 리스트는 위의 몬스터의 오브젝트에서 그 값에 따라서 처리하도록 합니다.
마지막으로 데미지 표시입니다.
데미지 표시는 몬스터가 피격되었을 때 그 데미지를 표시하는 용도로 쓰입니다.
몬스터가 미사일에 닿았음이 확인이 되면 리스트에 값을 남기는데, 이 데미지 표시 오브젝트가 리스트를 확인한 다음에 복제를 합니다.
복제가 되면 그 값을 띄웁니다.
대충 이정도 만들었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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